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 정보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그곳에 가보다

by JinDraco 2020. 11. 21.
반응형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가보았습니다. 

시기가 시기인지라 사람이 덜 있는 평일 시간을 

이용해서 갔다 왔는데요. 그래도 생각보다 많네요

ㅋㅋ 어딜가사 사람들은 없는 곳은 없는 듯합니다. 

 

전망대에 가면 처음 들려야 하는 곳은 바로 

통일전망대 출입시고 하는 곳입니다. 

이곳을 안들리고 가실 경우 다시 돌아와서 신고하고 

가셔야 합니다. 

간단한 챠량정보와 인원 신원파악 정도랑 관람료를

이곳에서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 전에는 출입신고를 하고 안보교육을 

받았는데요 지금은 안보교육은 안 하고 있어요 

다행 이조 

 

 

팔찌도 채워 줍니다. 이거 안 하면 못 들어가요.

검문소에서 군인들이 확인합니다. 

 

그렇게 신고를 마치면 몇 시에 일괄적으로 출발

하라고 알려주네요 아마도 인원 통제를 위해서 

시간 때 별로 들여보내는듯합니다. 

 

검문소에 가면 군인들이 신고서 확인과 차량에 

비치할 수 있는 차량 통행증을 줍니다. 나갈 때 반납

하셔야 하고요 그렇게 들어가면 5~10분 들어가면 

통일전망대가 보여요 ㅎ 

 

높은 곳에 있습니다. --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올라갑니다. 운동이 부족해서 올라가는데 힘드네요

 

그렇게 올라가시면 또 계단이 헉 ;; 전망대가

 

이제 보이네요 이곳입니다. 

ㅎㅎ 건물 모양 특이하죠 고성에 몇 번을 왔었지만 

통일전망대에 오기는 첨이라...

1층 2층 그리고 5층 인가로 되어 있어요 

3층 4층은 ㅋㅋ 중간에 비어 있어요 계단만 있는

먼저 꼭대기 전망대 부서 가서 구경합니다. 

보통 이런 곳은 내려오면서 구경하는 개 순서 조 ㅎ 

 

멀리 북한 땅이 보이네요 이날은 날이 맑아서 

멀리 금강산도 보였습니다. 

 

 

 

 

보이 시조 금강산 계절마다 이름이 다르다는 그

금강산 ㅎㅎ 날이 좋아서 다행

 

 

그렇게 구경을 하고 2층으로 가면 그곳에는

홍보관이 있네요 

 

 

 

자세한 설명은 사진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사실 잘 기억이 안 나서 ㅋㅋ 통일이 되면 기차가 

유럽을 횡단할 수 있다는 노선부터 금강산

그리고 북한에 말과 화폐 등 모르고 있던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구경을 하고 내려오다 보면 미처 보지 못한

게 주차장 한쪽에 있어서 들려봅니다. 

 

 

바로 6.25 전쟁체험 전시관입니다. 

6.25에 아픈 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 조 

 

 

 

 

유품도 있습니다. 그 당시 사용했던 군수 물품들 이조

그렇게 구경을 하며 정말 많은 나라에서 와서 우리

나라 전쟁에 참전을 하셨구나 다시 한번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 됩니다. 

 

고성에 가실 일 이 있으시며 다 아니 꼭 한 번은 

아이들 손을 잡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